최근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무선의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고성능 PC 부품과 게이밍 기어를 제조하고 있는 커세어의 K63 무선 키보드는 우측의 넘버 패드가 생략된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매우 컴팩트하며, 체리 적축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다.

 

무선 제품이 보고율과 성능이 떨어진다는 편견은 이제 다양한 고성능 무선 게이밍 기어의 출시로 바뀌어가고 있다. 특히 커세어 K63 모델의 경우 유선 제품과 동일한 1000Hz(1ms)의 폴링레이트를 가지고 있어 높은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무선의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 본체와 팜레스트, 충전용 USB 케이블과 수신기 및 변환 어댑터,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매우 컴팩트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팜레스트를 적용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손목의 편의성까지 더할 수 있다.

 

 

 

 

 

보강판이 블루 색상으로 시원한 느낌을 더하고 있으며, 모든 키에 블루 LED가 탑재되어 튜닝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상단에 멀티미디어 기능키와 LED 및 윈도우 잠금 버튼이 위치한다. 또한 제품 전원과 무선 연결 상태 등을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키 타입 구성으로 더욱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체리 적축 스위치와 블루 LED가 탑재되었다.

 

 

 

 

 

높이는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측면 상단쪽에는 전원 스위치와 충전 및 유선 모드 사용을 위한 USB 포트가 위치한다.

 

 

 

 

 

키보드의 전원과 LED를 켠 모습. 블루 LED가 보강판의 색상과 잘 어울려 멋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게이밍 PC에 세팅한 모습.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무선으로 구성되어 한결 깔끔한 데스크탑 환경을 조성해준다.

 

 

 

 

 

USB 수신기는 컴팩트하며, PC와의 거리가 멀 경우 변환 어댑터를 이용해 가까이 위치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커세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매크로와 조명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다.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며 무선으로 커세어 K63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았다. 유선과 동일한 폴링레이트로 지연 없이 빠르고 정확한 입력이 가능해 매우 만족스러우며, 세계 최고 품질의 체리 적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만족스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LED 조명이 더해져 어두운 곳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주)컴스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