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데스크탑 프로세서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한정판 제외) 커피레이크 8700K는 기존 세대와 달리 6코어 12쓰레드 구성으로 큰 성능의 변화를 가져온 제품이다.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와 함꼐 출시된 칩셋은 Z370으로, 함께 구성한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Z370 AORUS ULTRA GAMING 모델이다.

 

 

 

 

 

 

 

 

Z370 칩셋 탑재 제품 중 저렴한 가격대에 속하고, 좋은 디자인에 안정성과 오버클럭, RGB LED까지 구성되어 높은 만족도를 주는 모델이다.

 

 

 

 

 

인텔 1151 소켓으로 기존 제품과 CPU 쿨러 등의 호환성을 그대로 유지한다.

 

 

 

 

 

NVMe SSD와 메모리를 장착한 모습.

 

 

 

 

 

메인보드 자체에도 RGB LED가 곳곳에 탑재되어 뛰어난 튜닝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그래픽카드 및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여 시스템을 구성했다.

 

 

 

 

 

인텔 커피레이크 8세대 i7 8700K는 6코어 12쓰레드 구성으로 이전 세대 제품인 7700K에 비해 기본 동작 클럭은 다소 낮아진 3.7GHz, 터보 부스트 클럭 4.7GHz로 구성되어있으며, 2개 증가한 코어 숫자를 통해 멀티미디어와 게임, 인코딩 등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등의 FPS 게임에서도 GTX1080Ti 그래픽카드와 조합하여 4K 해상도의 플레이가 무난하게 가능할 정도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지고 있는 CPU이다. 리뷰를 마친다.